2030세대는 과연 어떤 유흥문화를 즐길까?
1.해외 원정
요즘은 한국 여성들이 국내에서 밤일을 하는 경우가 드물다고 한다. 엄밀히 말하자면 그런것이 아닌 대부분 해외로 원정일을 하러가게 된다. 그녀들이 해외 원정을 하게되는 궁극적인 이유는 바로 얼굴팔릴일이 없고 돈도 기존에 받는것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여행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 3조다. 한번 해외 원정을 다녀온 여성들은 절대 국내에 일을 못한다고 한다.
2.마싸 유형
마싸는 예전처럼 내려오는 마치 공식과도 같다. 옛날 방석집부터 시작해서 지금 붐붐 마싸,타이 마싸등 시내 거리를 걸어가다보면 요즘도 심심찮게 보이는곳이다. 대부분 간판에서는 건전 업소라고 하지만 실상 들어가보면 어디서 예약했냐고부터 물어본다. 그 얘기는 여러 ㅂㅂ 유흥업소 사이트들에서 예약하고 온다는것이다. 이용손님이 얼마나 많은지 2021년 1월 기준으로 골로나19로 인해 이런 마싸업소에서 약 한달동안 160명 이상이 다녀갔다고 한다. 요즘은 이런 마싸업소에서는 한국여성을 쓰지 않아 손님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요즘은 이런곳에서 일하는 동남아 여성들 종사자 대부분 20대 초년생들이기 때문에 오히려 이쁘고 잘 꾸민다고 한다. 이런 19금 마싸같은 경우엔 대부분 가격이 16만원부터 시작인데 예전에 비해 마싸 만으로 16만원이면 가격이 비쌈에도 불구하고 서비스가 좋고 인기가 좋기 때문에 여전히 사람이 많다. 각 지역별로 퍼져있고 2030세대가 가장 많이 즐기는 유형이다.
3.오피 유형
오피 유형은 10년전에 엄청난 붐을 일으켰다. 아니 불과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인기가 굉장히 많았다. 하지만 2020년기준부터 굉장히 하향세를 타고있다. 그것은 바로 대한민국에서 ㅇㅍ사이트로 가장 유명한 ‘밤의 전x’ 사이트가 문을 닫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른 지역별로 ㅇㅍ사이트들이 무분별하게 퍼지고 있지만 중심축이 사라졌기 때문에 기존 2030세대들이 어디를 이용해야할지 갈팡질팡 하고있다. 마싸와 다르게 이 오피는 강남,부천,성남,부산 이 4지역만이 가장 활성화가 되어 있으며 그밖의 지방지역들은 이쪽으로 넘어와야지만 이용받을 수 있다. 지금 현재는 발품팔아 알아보는 단계다보니 귀찮아 하는 2030세대들이 그렇게 즐겨 이용하진 않는다.
4.월풀 욕조&셔츠룸
월풀 욕조와 셔츠룸은 부천이 인기가 정말 많았다. 사실 오피가 뜨기전까지만 하더라도 이런 월풀 욕조와 셔츠룸이 강남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았다. 이렇게 월풀욕조와 셔츠룸이 인기가 많을때 강남에서 일하던 여성들이 나이가 들어 세대교체가 되어 일감이 줄어들게 되자 대부분 부천으로 넘어가 다시 일을 시작하게 된것이다. 따라서 지금 현재도 월풀 욕조 및 셔츠룸 시스템은 부천이 거의 유일하며 지금 현재도 최고라 말하는 사람들을 꽤나 볼 수 있다.
5.서양 가라오케
서양 가라오케라고 한다기보단 사실 러시아계쪽 여성들이 대부분 일한다. 흔히들 남자들은 백마라는 환상이 있기 때문에 4년전에 굉장히 큰 인기를 얻었던 유흥문화이다. 하지만 실상 이런 서양 가라오케를 이용할때 많은 내상이 따라온다고 한다. 이유는 대부분 러시아계라고 속여 손님들을 유치하였지만 막상 우리들이 아는 백마가 아닌 스탄국가 또는 고려인같은 여성들만 있기 때문이다. 따지고보면 러시아쪽 여성들은 맞지만 엄밀히 말해 슬라브족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 대한민국에서의 인기는 많이 죽었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이런곳은 대부분 가격이 조금 있기 때문에 2030세대가 이용하는 유흥문화가 아닌 3040세대들이 이용하는 밤문화 형태라고 말할 수 있다.
2030세대 유흥문화 요즘 뜨는건 뭐가 있을까?
풀빌라 파티
요즘 2030세대들한테 가장 인기가 좋은데 풀빌라 파티 유흥문화라고 생각된다. 다만 이 풀빌라 파티에는 다소 리스크들이 존재하는데 바로 가격이다. 1번 즐겁게 즐기기 위한 유흥가격이 최소 한국에선 150만원 이상의 가격이 지출된다. 경비부터 식비,술값 등 다양한 지출이 있는데 풀빌라 파티에서 가장 큰 지출은 무엇보다 바로 숙박비다. 풀빌라는 좋은곳을 1박임대시 100만원은 우습게 넘어갈 뿐더러 식대비가 어마어마하게 나온다는 단점이 있다. 게다가 이렇게 비싼돈을 주고 즐기는데 분위기 메이커가 없어 텐션을 끌어올리지 못한다면 그또한 굉장히 큰 리스크가 존재한다. 하지만 이런것들을 모두 감안하고서라도 2030세대들이 원하는 요즘 뜨는 유흥문화는 단연 풀빌라 파티라고 볼 수 있다. 요즘같이 프라이버시가 중요시되는 시대에 맞춰진 트랜디한 밤문화 형태라 생각된다.
인기없는 유흥 밤문화는?
1.키스방&귀파방
키스방 귀파방은 이제 옛날말이다. 예전에는 이런곳들이 굉장히 큰 인기를 얻었지만 지금은 키스방 귀파방같은곳들은 여러 인터넷에서도 찾아볼 수없는 하나의 전유물이 되어버렸다. 요즘같이 젊은 여성들이 이런곳에서 일을 하게되면 금방 노출될 수 있는 염려가 있기 때문에 함부로 일을 하지않는다.
2.사창가(윤락가)&방석집
사창가 같은곳들은 현재 각 도시별로 재개발이 이루어지면서 90%이상은 사라졌다. 청량리,용산역 같은 곳들은 예전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았지만 지금은 사람이 다니는 흔적조차 없을 정도로 시대가 많이 변했다는것을 알려준다. 게다가 젊은 여성들도 이런곳에서 일하는것을 탐탁치 않아하기 때문에 어느샌가 이런 문화는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앞으로는 한국에서 이런곳들은 볼 수 없을것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2030세대들이 이용받는 유흥문화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이제는 이런 불법 업소들은 근절해야할때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