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 차단용 마스크 베트남에는 재고가 쌓여있다???

현재 대한민국에는 무더운 여름을 대비하여 비말 차단용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정부가 비말용 마스크에는 공적으로 두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명 ‘사재기’ 를 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장당 한화 약 500원에 이르는 가격이 무려 10배 이상의 가격을 주고 사야하는 경우도 생기기 일쑤 입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정부는 아무런 개입을 하지않고 있습니다. 무엇때문일까요??? 우선 정부입장측은 시장 흐름에 맡겨 자연스럽게 판매대기 위함 이라고 전해지고 있으며 그밖의 별다른 입장을 내놓고 있지는 않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식약처인증 받은 KF-80,KF-90,KF094 마스크를 나눠주고 있지만 두께가 있어 여름을 대비하기엔 몹시 불편함이 있으며 여름용 비말 마스크는 재고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 지금 이 시국에 제 지인 1분은 현재 베트남에 교민으로 거주중인데 마스크 대란 현상은 전혀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해서 베트남에는 여름용 마스크 재고가 쌓여 있을까요???

마스크
마스크

베트남 비말 마스크 도대체 어떤것일까?

베트남 비말 마스크
베트남 비말 마스크

KF 의 뜻

KF-AD 의 간단 풀이를 하자면 ‘Korea Filter – Anti Droplet’ 입니다.

이말은 즉슨, 기능적으로 미세한 침방울을 막아줄 수 있으며 이는 한국의 식약처에서 인정한 마스크 입니다.

‘비말’ 의 뜻

비말의 뜻은 코로나19 (Corona 19)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의 침방울이 바이러스 와 세균이 섞여나와 타인에게 감염시키는 뜻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정말 재고가 쌓여있다는걸까?

놀랍게도 제가 직접 확인해본 결과 정말 재고가 엄청나게 많이 쌓여 있다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인분이 영상통화로 슈퍼에서 마스크를 보여주는데 가격도 저렴하거니와 여름용 마스크 재고가 굉장히 많은것을 직접 확인 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이렇게 많은 재고가 있을수 있을까요????? 그 내면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도처에 마스크가 널려있는 이유

마스크
마스크

정부에서 인정한 마스크가 아니다.

단순히 공장에서 필터없이 찍어낼 수 있고 엄격한 공정을 거쳐 만든 제품이 아니기에 정확한 팩트를 짚어 말씀드리자면 안전한 제품인지 아닌지 알 수 없습니다.

단순히 생산해서 판매하기에 이 제품이 안전성이 있는지 비말용 차단 마스크가 맞는것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직접 마스크를 개봉하여 확인해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여러 공장에서 찍어낼 수 있다.

베트남에서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 합니다. 단순히 판매등록 허가증만 받으면 될 수 있는것 이기에 이를 알고 여러 공장업체들은 대량생산해 내기 시작하였습니다.

비말용 차단 마스크의 성능은 뒤로한채 갯수를 압도적으로 생산해낼수 있기 때문에 베트남에는 마스크가 많을수 밖에 없습니다. 다음은 중국과 미국이 마스크와 관련된 사례를 한가지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마스크로 인해 미국과 중국의 관계는 더욱 고립돼…

두달전 중국에서는 미국으로 온도계 조작부터 시작하여 청결하지 않은 공장에서 직원이 반미 감정으로 인해 의도적인 기침을 지원보낼 마스크에 한 정황이 드러나 크게 물의를 빚은바 있습니다. 그 이후로 두 나라는 더욱 감정의 골은 깊어지고 서로 예전부터 있어왔던 무역전쟁을 하는등 지금 현재까지도 두나라간은 좋아질 기미가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중국에서 제조한 마스크 역시 정부가 직접 인정한 마스크가 아닌 제품을 대량 찍어내기 위한 조치 였으며, 미국에서는 젊은 청년들이 자유를 전제로 마스크를 안하고 있어 전염병이 심해진것인지 또는 그런 복잡한 일들이 있어 그랬던것 인지는 알 수 없으나 현재 전염병이 더욱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외출시 매일 매시간 조심해야할 상황에 더욱 사람들에게 안전한 마스크를 생산제조 해야하는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이렇게 서로 양국간 조심해야할 상황에 베트남은 하나의 상품을 만들고 그 상품의 판매 허가증만 받게 된다면 어디에서나 판매 할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되지 않은 부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베트남 마스크는 KF 의 승인을 받은 마스크가 아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베트남에서 만든 마스크는 현지에서 만든 마스크이기에 한국의 식약청에 따로 승인을 받은 마스크가 아닙니다. 베트남 식약처에서 승인이 난 마스크는 또 모르겠지만 현재 다른나라의 마스크를 쓴다는것은 조금은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의 생산기술과 기능적인 면에서 대한민국의 마스크가 압도적이기에 중국,베트남,심지어 지금은 유럽,미국에서는 타오바오 라는 중국의 온라인 판매처에서조차 KF의 승인을 받았다고 이미테이션 판매되는 마스크가 많습니다.

미세한 입자를 못막아주는 마스크가 굉장히 많기에 한국에서도 저렴하다고 무턱대고 온라인에서 구매하시는 방법은 피하시는것을 권고드려요.


안전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 구매방법

1.) 식약처에서 인증한 한국제품을 이용한다.

요즘은 한국제품이라 하여도 안전하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주변 우방국들의 마스크를 이용하기엔 더욱 큰 부담이 있습니다. 조금은 비싸더라도 식약처에서 인증한 마스크를 구매하시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2.) 약국에서 입고되는 날짜를 미리 체크한뒤 구매한다.

약국에서 구매하시는것이 현재로서 가장 안전합니다. 비말 마스크는 입고되자마자 당일날 재고소진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약사에게 입고되는 날짜를 확인한뒤 입고당일날 확인하러 가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비말 차단용 마스크 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올해 여름은 조금 시원하다고 하니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외출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 그럼 다같이 코로나를 이겨보도록 노력해봐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