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다낭 후기 꿀팁 정보 공유
안녕하세요. 룐 입니다. 요즘같이 더운날 여러분들은 주로 어디로 해외여행을 가시나요? 저는 이번에 친구들과 다같이 다낭으로 여행을 다녀 왔답니다. 그곳은 베트남에 있는 주요 관광도시중에 하나인데 현재 한국 관광객들만 한해 평균 최소 100만명이상 다녀갈 정도로 어마어마한 도시중에 하나 입니다.
왜이렇게 한국인들이 유독 이 다낭을 좋아하는지 직접 와본 관광객들이라면 당연히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길게 쭉 뻗어진 미케비치 해변을 따라 앞의 웅장한 빌딩들이 즐비한 풍경은 한국의 부산 ‘해운대’ 와도 비슷한 느낌을 선사하는것과 함께 1KM 뒤에 떨어진 기다란 강은 마치 조그만한 한국의 한강이라고 불릴정도로 굉장히 유사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 모습을 보았을때 정말 이곳이 동남 아시아가 맞나? 싶을 정도로 꽤나 발전이 많이 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게다가 이곳은 100% 관광지역으로만 경제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곳이다보니 주변 숙박시설도 많이 있기에 휴양을 즐기기에 더할나위 없으며 주변 관광코스 호이안(Hoi An) , 바나산(Bana Hills) 이 있는 중간지점이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곳 다낭이 중심이되어 다같이 함께 살고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따라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제가 베트남 해외여행을 하면서 이용했던 숙박시설,서비스업,식당 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드릴려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제말이 맞는건 아니니 혹시나 해외여행 준비중이신 분들에게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숙박 시설
다나시티 호텔 – 4성급
제가 하루 묵었던 호텔은 다나시티 호텔 4성급 입니다. 가격은 한국돈으로 약 5만원 정도의 가격이었으며 동으로는 100만동입니다. 이것저것 다양하게 알아본후 할인쿠폰을 적용하여 이용받은 금액인 만큼 4성급 호텔치고 한화 5만원이면 괜찮게 이용한것 같아요. 호텔은 주변에 비해 굉장히 크게 되어 있으며 앞에 공터도 있고 조용한곳에 있습니다. 위치는 한인타운 팜반동에서 약 500M 정도 떨어진곳에 있으며 다낭 공항까지는 차량으로 약 20분정도 걸립니다. 제가 이용했을때 실장님이 조식은 추천하지 않아 따로 이용받지 않았어요. 나름 1박 여행시 괜찮은 호텔입니다.
하카 호텔 – 3성급
가격: 1박 5만원 이지만 굉장히 좋습니다. 솔직히 다나시티 호텔보다 더 좋았던 느낌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이곳의 가장 좋았던 장점은 바로 조식! 조식이 굉장히 맛있어요. 뷔페식으로 나오는 조식에 생각보다 다양한 음식들이 있었기 때문에 이곳을 숙박할때 굉장히 합리적이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호텔로 하카호텔 추천 드립니다.
골프장
바나힐cc
저는 관광목적이기에 여행을 하면서 골프장을 1곳밖에 가지 못했습니다. 그곳은 바나힐cc 인데 1인당 그린피가 약 10만원정도 였습니다. 동남아 골프 치고 싼편은 아니긴 하지만 이곳을 도착했을때의 그런 후회스러움은 단 1도 없었습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었으며 저에겐 너무나 완벽한 그런 골프장이었습니다. 절경으로 떨어지는 골프코스는 정말 저에게 잊을수 없는 골프장이었던것 같아요.
관광투어
바나산
이곳 바나산은 바나힐cc 를 아침에 이용하면서 오후에 들렸는데 알고보니 다낭의 대표적인 관광투어코스 였답니다. 고도가 높아 마치 내가 하늘에 있는것처럼 느껴지는 그런곳이었어요. 다리가 ‘골든 브릿지’ 인데 사람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 드립니다.
호이안 (Hoi An)
다낭에서 차량으로 약 30분정도 이동하면 도착하는곳 입니다. 이곳은 베트남에서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있는곳이며 이곳의 분위기는 정말 아름답지만 특히나 저녁이 더 이쁜 그런곳 입니다. 화폐에서도 나오는 이곳은 베트남 다낭의 대표적인 관광지 입니다.
빈펄랜드 (Vinper land)
빈펄랜드는 베트남에서 한국의 ‘삼성’ 그룹과도 같은 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에서 만든 초대형 놀이공원 입니다. 워터스포츠,놀이공원,놀이기구 등 하루를 알차게 보낼수 있으며 이용가격은 티켓 구매시 약 3-4만원 정도 합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무제한으로 놀 수 있기 때문에 저녁까지 빈펄랜드를 구경하며 돌아오는길에 호이안을 들려 하루를 마무리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한시장
다낭 한강 앞의 대표적인 시장이며 이곳 중심센터에는 짝퉁시장이 있습니다. 짝퉁시장에서는 식료품부터 시작하여 의류,신발,천,잡동사니 등 다양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무엇보다 물건을 사실때 달리 치약을 구매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절대로 달리 치약은 구매하지마세요. 치약마저도 짝퉁입니다.
맛집
마담란
한시장 근처에서 도보로 10분정도만 이동하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는 이곳의 마담란은 다낭의 대표적인 로컬 맛집으로 유명 합니다. 굉장히 큰 인기가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 또는 저녁시간 피크타임때 가게 된다면 최소 30분정도 줄을서 기다려야지만 먹을 수 있는 곳 입니다. 반새우 의 맛이 굉장히 일품적이며 그밖에도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쌀국수가 있습니다.
콩카페
마담란에서 식사를 마치고 난 후 한강쪽 밑으로 내려오다보면 콩카페 라는 다낭의 대표적인 커피숍이 있습니다. 이곳은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곳으로서 이곳 역시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웬만하면 테이크아웃해서 드시는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