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베트남 종합 정보

박원순 서울시장 공석 자리는 어떻게 되나?

박원순 서울시장이 떠난 현재 공석이 된 서울시장의 자리는 어떻게 될까? 성폭행 성추행 파문으로 불거진 박원순 시장 간단요약 및 정리, 남은 前비서는 어떻게??? 자세한 정보 알아보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前비서에게 성추행으로 경찰에게 고소를 당한바 있습니다.

고소장은 이틀전 8일 前비서 ㄱ씨는 그녀의 변호사와 함께 경찰 조사에서 2017년 이후부터 집무실에서 지속적으로 성추행 및 성희롱을 시도했다고 진술하였으며 집무실 내부에 있는 침실에서 몸을 끌어안고 몸을 만졌고, 퇴근 후에는 수시로 텔레그램으로 음란한 문자와 사진을 보내고 해당 前비서의 몸을 요구하기도 하였다고 진술 하였습니다.

前비서는 박원순 시장과 텔레그램 메신저를 통하여 대화를 주고나눈것을 비롯해 그밖의 자신의 피해를 입증할만한 충분한 증거를 제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그밖의 더 많은 피해여성이 있다고 주장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故박원순 시장은 9일 오후 5시 20분께 공관에서 나와 그 이후로 연락이 닿지않아 그의 딸인 실종신고를 시작한것으로 부터 사건접수가 진행되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런 파문이 일고난후 오전 10시 44분경 서울 종로구 가회동 서울시장 공관에서 수행비서없이 혼자나왔습니다. 인상착의는 검은색 모자,어두운 계열 점퍼,검은색 바지에 회색 신발에 검은 배낭을 멘 모습으로 CCTV에 찍힌것을 마지막으로 연락이 두절 되었습니다. 그렇게 딸이 9일 오후 5시20분경 경찰에 실종신고 접수를 하였고 약7시간후 성북구 인근 야산(북악산)에서 숨진채 발견되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유서에는 “모든 분에게 죄송하다. 내 삶에서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오직 고통밖에 주지못한 가족에게 너무 미안하다.화장해서 부모님 산소에 뿌려달라. 모두 안녕” 이라고 만년필로 쓴 자필유서를 남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前비서 ㄱ씨의 주장과 증거가 맞다면 또 다시 이 억울함을 어디에 풀어야하며 남아있는 언론에 집중조명 되어버린 前비서 ㄱ씨의 심정은 정말 더욱더 참담할거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박원순 시장이 떠난 서울시장 의 자리는 공석이 되었습니다. 오거돈 前부산시장 역시 성추행 파문으로 2020년 4월 23일 오전11시경 불명예 퇴진이 있는지 3개월후의 또 다시 이런 파문이 일고 있다니 정말 충격적이지가 않습니다.

자 그렇다면 부산시장과 서울시장의 공석 자리는 누가 어떤 절차를 통해서 채워질지에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보궐선거란???

재보궐 선거
재보궐 선거

보궐 선거는 국회의원 또는 기초-광역단체장, 기초-광역의원, 시 도 교육감 등의 빈자리가 생겼을때 다음 정기선거일까지 이를 메우기 위해 실시하는 선거이다.

박원순 시장과 재보궐 선거 관련 자료 참조 :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673

재보궐 선거 언제열리나?

현재 재보궐 선거는 2021년 4월에 채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떤 자리들이 재보궐 선거에 치뤄질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前부산시장 오거돈의 불명예 퇴직이 3달전 있었기에 박원순 서울시장 공석과 함께 부산시장 공석이 같이 채워질것으로 예상 됩니다.


앞으로 일어나게 될 전망은???

  • 대한민국 서울시장의 자리는 사실상 차기 대통령이 될 확률이 높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성폭행 성범죄와 관련된 일들은 굉장히 무겁게 다루어져야 하기에 정치계에 있어도 엄청난 사건사고 이기에 ‘서울시장의 극단적 선택’ 은 당분간 이 가십걸은 사그라들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 민주당에서는 이재명(경기도 지사) 와 박원순(서울시장) 의 강력한 카드가 있었지만 하나의 카드를 잃음과 동시에 이는 여당의 적지않은 타격을 입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 그리고 현재 국회의원의 비서직은 대부분 여성으로 채워져 있지만 남성 비서직 비율이 어느정도 올라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미투’ 운동으로 시작된 안희정-오거돈-박원순 이렇게의 공통분모는 ‘더불어 민주당’ 소속이었기에 여당의 비판은 당분간 더욱 거세질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점

By 예약문의 카톡 danangkingdom

베트남 밤문화 I 다낭 마사지 I 베트남 가라오케 I 다낭 KTV I 베트남 골프 I 다낭 골프 I 에스코트 걸 I 에코걸 패키지 상품 정보 공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